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1 - 2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청각장애 아동의 의사소통 기술의 향상을 위하여 가정중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청각장애 자녀를 둔 부모들이 자녀와의 의사소통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부모를 지원하고 가정에서 중재를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내용을 구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연구의 목적을 위하여 선행연구 분석을 통해 부모지원-가정중재 프로그램의 내용을 분석하였다. 문헌분석 결과 부모들이 요구하는 부모지원-가정중재프로그램의 내용으로는 자녀와의 의사소통 방법 및 언어지도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선행연구의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청각장애 아동과 그 가족을 위한 부모지원-가정중재프로그램의 내용을 구성하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그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가정중재 프로그램이 갖는 의의와 부모 지원과 가정중재에 관한 향후 연구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