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7권 제3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201 - 21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특수교육을 담당하는 교사들에 대해서도 교사가 주체적으로 자신의 전문지식과 교수방법에 대한 평가를 수행할 수 있는 방안으로서 포트폴리오의 개발과 적용방법을 모색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본 연구에서 논의하는 수행중심의 포트폴리오는 우리가 교육현장에서 아동들에게 부분적으로 적용하기 시작한 포트폴리오 평가방식을 유아특수교사양성교육과정에 적용하여 예비교사들이 스스로 자신들이 교사로서의 갖추어야 할 지식과 기술 및 실질적인 실습경험 등을 기록하고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교사로서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도구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