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241 - 263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그림책을 활용한 총체적 언어활동이 장애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본 연구 대상은 J시에 소재하고 있는 특수학교 유치부에 재원중인 2명의 유아들이다. 대상 유아들은 유치원 일과 중 언어활동시간에 유치부 교실에서 40분씩 총 30회기 동안 그림책을 활용한 총체적 언어활동을 실시하여 유아의 수용언어 발달과 표현언어 발달을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그림책을 활용한 총체적 언어활동이 장애유아의 수용언어 발달 증가를 보였다. 둘째, 그림책을 활용한 총체적 언어활동이 장애유아의 표현 언어발달 증가를 보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