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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생산관리학회 한국생산관리학회지 한국생산관리학회지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87 - 102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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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소매상이 온라인 시장의 소개 서비스를 통하여 동일 제품을 판매할 때, 온라인 소매상은 원래의 사이트와 온라인 시장의 제품 판매 가격을 정하게 된다. 본 연구는 온라인 소매상을 찾은 고객의 특성, 온라인 시장에서의 경쟁 정도, 그리고 소개 수수료 등에 따라서 온라인 소매상이 취해야 하는 최적의 가격 전략을 분석한다. 온라인 시장의 경쟁 정도가 강하고, 온라인 소매상을 찾는 충성 고객의 수가 상대적으로 많고, 소개 수수료가 낮을수록 온라인 소매상은 원래의 사이트에서 더 비싸게 제품을 판매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G마켓에 참여하는 소규모 의류 온라인 소매상 및 백화점, 홈쇼핑 온라인 몰의 가격과 비교하여 본 논문의 분석 결과와 부합하는 면이 있음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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