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5권 제2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143 - 16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협동성을 강조한 집단게임 경험이 유아의 공동작업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실험연구를 통하여 규명하고자 하였다. 연구 대상은 병설유치원 2개 학급의 만 5세 유아로 실험집단 23명, 통제집단 22명이었다. 연구도구는 유아의 공동작업활동 행동을 관찰하기 위한 유아 공동작업활동 행동관찰표」를 사용하였다. 실험과정은 약 3개월에 걸쳐 16회의 협동적 집단게임을 실시하였고, 사전 및 사후검사로 10회에 걸쳐 유아의 공동작업활동을 관찰하였다. 연구결과 유아행동 중 긍정적 상호작용의 일부 하위영역인 도움주기와 애정적 표현에서 의미있는 차이를 보였으나 의존적, 부정적 상호작용에서는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