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6권 제6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253 - 267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영유아 보육과 교육의 질적인 수준을 높이기 위해서는 변화하고 있는 오늘의 시대 사회적 상황을 고려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논문은 현재 어린이가 어떤 삶의 맥락에 놓여 있는지를 분석함과 더불어, 학문 분야의 하나로서 영유아 보교육과정을 어떤 방식으로 개념화할 것인지를 논하고 있다. 나아가서 영유아 보교육과정 담론의 지평을 넓히기 위해서는 영유아 보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사회문화적 맥락에 적합한 텍스트의 구성, 영유아 보교육과정 담론의 다양화 등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을 제안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