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6권 제4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239 - 259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교육실습생 포트폴리오 구성 모형을 개발하는 것이다. 선행 연구와 교수들의 의견에 기초하여 교육실습생 포트폴리오 구성 모형(안)을 구성하였다. 교육실습생(84명)과 지도교사(17명)의 교육실습생 포트폴리오 시행 및 평가를 통해서 포트폴리오 구성 모형(안)을 수정하여 최종 모형을 개발하였다. 개발된 교육실습생 포트폴리오 구성 모형의 목적은 교육실습생의 자기반성, 교육실습생의 전문성 발달, 교육실습생 체계적 평가, 교육실습경험 정리 및 미래 활용, 취업에서의 활용’이다. 교육실습생 포트폴리오 항목 및 내용은 ‘개인배경, 교수활동, 유아이해, 학급운영, 전문적 발달노력, 종합 평가’이다. 교육실습생 포트폴리오 평가에는 교육실습생, 동료 교육실습생, 지도교사, 교수가 참여하고 항목과 조직에 대해서 평가한다. 포트폴리오 절차는 사전교육 및 계획, 자료수집 및 정리, 구성, 평가의 순환적인 4단계로 이루어진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