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 정서·행동장애연구 정서·행동장애연구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147 - 171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특수 교육 대상 학생 간질성 발작 행동의 전구 증상을 유목화 하는데 목적이 있었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전구 증상을 장애 영역별, 학교급별, 성별 지표에 따라 분석하고 일반적 경향성을 알아보았다. 연구의 결과와 논의를 통하여 얻어진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특수 교육 대상 학생 간질성 발작 행동의 전구 증상은 ‘힘없이 조용해짐’이 가장 높고, 다음은 ‘멍해짐’이며, 그 다음은 ‘눈동자 흐릿해짐’의 순으로 경향성이 높게 나타난다. 둘째, 특수 교육 대상 학생 간질성 발작 행동의 전구 증상은 장애 영역별로 특성이 다르게 나타난다. 셋째, 특수 교육 대상 학생 간질성 발작 행동의 전구 증상은 학교급별, 성별 지표에서는 차이를 나타내지 않는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