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6권 제5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209 - 234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생태유아교육기관의 유아들이 생활하는 공간을 구체적으로 관찰하고 기술함으로써 생태유아교육기관의 생활공간의 모습과 그 의미를 드러내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1) 생태유아교육기관의 생활공간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2) 생태유아교육기관의 생활공간은 어떻게 활용되는가? 본 연구는 약 1년 2개월 동안 문화기술적 연구를 통하여 이루어졌다. 연구결과 생태유아교육기관의 생활공간은 생기 있는 공간, 통합된 공간, 아이들이 창조한 공간, 계절의 변화를 느끼는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생태유아교육기관의 생활공간은 아이들이 주체적으로 활용하는 공간, 삶터로 활용되는 공간, 자유롭게 오가는 지역사회로 활용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