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전문경영인연구 전문경영인연구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43 - 16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브랜드를 구성하는 두 가지 핵심 요소인 아이콘과 네임의조합 유형이 컨텐츠 형태별로 소비자의 선호도에 미치는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고자하였다. 이는 최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영역에서도 브랜드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됨에따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하나의 브랜드라는 개념으로 접근한 선도적인 시도로서 그의의가 있다 하겠다. 본 연구에서의 결과를 통해 얻은 결론은 컨텐츠 유형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브랜드유형이 이용자의 브랜드 선호도에 영향을 미친다. 이상의 결과들은 기존의 아이콘과 브랜드 네임에 관한 각각의 연구 결과들이 두 가지가조합된 하나의 브랜드 영역에서도 지지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전체적으로 모바일어플리케이션 브랜드의 선호도에 있어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성격, 내용, 특징 등의속성을 아이콘이나 네임을 통해서 직접적으로 명확하게 전달해 주는 브랜드 유형일수록소비자와 보다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하겠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