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전문경영인연구 전문경영인연구 제21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61 - 8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업의 사회적책임(CSR)은 기업이 사회의 주요 구성원으로서 사회에 장기적 효익을 제공하기 위해 기업 스스로 노력하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분명한 실천전략과 목표 없이법·규제나 사회적 비판 등에 대응하기 위한 수동적이고 일시적인 CSR 실천은 기업의이미지 관리를 위한 포장일 뿐 지속가능한 경쟁력 확보로 이어지기 어렵다. 따라서 기업은기업 내 조직 구성원들뿐 아니라 기업 외부의 이해관계자들과 상호협력적 관계를 유지하고, 이들과의 원활한 소통노력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기존 중소기업의 CSR 성과지표들과 선행연구들로부터 제시된 평가체계에 기초한 실천전략과 정책적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하였으며, 이에 따라 본 연구는중소기업의 CSR의 자발적 실천 유도를 위한 다음 네 가지의 실천전략을 제시하였다. 첫째,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참여형 의사결정구조 및 합리적 성과보상체계의 구축, 둘째기업윤리 및 준법체계의 구축을 통한 투명한 기업경영문화의 조성, 셋째 상생협력을 위한이해관계자들의 만족도 및 충성도 제고, 넷째 사회적 공유가치로서의 환경경영의 실천등을 강조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