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블룸 분류 기반 초중등 프로그래밍교육의 평가 기준 탐색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17 .01
Bloom의 신 교육목표 분류학에 기초한 2015와 2022 개정 교육과정 중·고등학교 정보 과목 성취기준 비교 연구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24 .11
정보교육의 전망과 과제 : 미래 정보과 교육과정 개발 방향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18 .03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한 정보과 교육내용체계에 대한 적절성 분석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16 .12
해외 고등정보 표준교육과정 기반의 국내 대학 교육과정 비교분석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17 .01
초등 KAIE 컴퓨팅 시스템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교육내용 탐색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17 .01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대비한 정보과 과목 구성 및 내용 체계 제안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21 .11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이 예비교사에게 미치는 영향: 컴퓨팅 사고 및 블룸의 텍사노미 활용 평가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15 .01
고등학교 정보 과목의 프로그래밍 영역 평가 문항 유형과 프로그래밍 요소 기반 난이도 측정 방법 개발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24 .10
핵심 개념 중심의 정보 윤리 영역에 대한 초등학교 정보과 교육과정 개발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17 .01
교육과정 총론의 문서 체제에 나타난 고등학교 정보과 교육과정의 변천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16 .09
2022년 개정을 위한 정보과 표준 교육과정 제안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20 .01
독일 바이에른 주의 정보 교육과정 분석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19 .01
2015 개정 정보과 교육과정 ‘문제해결과 프로그래밍’영역의 내용 연계성 분석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8 .12
예비교사의 프로그래밍 교수내용지식 향상을 위한 프로그래밍 교육프로그램 설계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16 .03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에 따른 2022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초등학교 3∼4학년군 성취기준 분석 및 2015 개정 교육과정과의 비교
초등과학교육
2024 .07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학에 기반한 발달장애인평생교육 6대 교육과정 분석 연구
장애인평생교육복지연구
2024 .09
중학교 정보 교육과정 변천과 양상 분석 - 제6차에서 2015 개정 교육과정까지 -
교원교육
2021 .01
2015 개정 정보과 교육과정의 반성적 고찰 및 차기 교육과정 개정 방향 탐색 : 총론 관점의 교육과정 분석을 중심으로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20 .09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체계에 기초한 2007 및 2009 개정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과 미국의 차세대 과학 표준(Next Generation Science Standards)의 성취기준 비교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