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34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183 - 19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직장인이 긍정적이고 전략적인 관점에서 외모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외모관리의 목표지향점이 될 수 있는 프로페셔널 이미지와 성공한 직장인의 의복이미지를 확인하고, 이들의 관련성에 대해 연구하였다.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직장인 1056명을 대상으로 실증 조사한 결과, 성공한 직장인의 의복이미지의 차원은 규범적 이미지, 역동적 이미지, 럭셔리 이미지, 감각적 이미지, 권위적 이미지이고, 프로페셔널 이미지의 차원은 개방성, 리더십, 융화력, 경제력으로 확인되었다. 직업유형에 따라 성공한 직장인의 의복이미지는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고, 이들 중 보다 중요하고 보편적인 의복이미지는 규범적 이미지, 역동적 이미지, 럭셔리 이미지였다. 성공한 직장인의 의복이미지가 프로페셔널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의복이미지의 다섯 차원은 프로페셔널 이미지의 개방성, 리더십, 융화력, 경제력 차원에 부분적으로 정적 또는 부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전략적인 관점에서 직장인들이 보다 직업적 성취를 높일 수 있는 의복이미지의 전형을 제시한 것으로 프로페셔널 이미지를 강화를 위한 외모관리전략에 도움이 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