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12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123 - 13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커뮤니케이션 미디어의 발전은 기존의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 자체를 변화시킬 만큼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다. 90년대에 들어서부터 급속하게 보급되기 시작한 인터넷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 커다란 변화를 유발하고 있다. 커뮤니케이션 미디어의 급변은 정보학 측면에서의 커뮤니케이션 요소 중 가장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어떻게(how)'-전달경로(channel)의 선택-라는 문제의 재고여지를 남겨두게 되었다. 그렇게 전달경로로써 등장한 것이 웹 사이트이며 특히 영화사이트 안에 키네틱 타이포그래피는 커뮤니케이션의 하나의 형태로 자리 잡고 있다. 키네틱 타이포그래피는 날로 발전하는 매스 커뮤니케이션과 영상 미디어의 접목된 형태로서 타이포그래피에 공간과 시간, 속도, 소리, 테크놀로지 등을 혼합하여 타이포그래피의 영역이 키네틱 타이포그래피라는 더욱 넓은 개념으로 확장되어진 것이다. 영화사이트에서 키네틱 타이포그래피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방법 중의 하나로서 흥미롭고 다양한 표현의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는 방식으로 발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앞으로 키네틱 타이포그래피는 이제 웹상에서 비주얼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한 부분으로 자리 잡을 것이며, 멀티미디어 시대에 대중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수단이 되어질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