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13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37 - 4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Ⅰ. 서론1. 연구 목적2. 연구 범위 공공 기관들도 캐릭터를 제정하고 있다. 캐릭터는 더 이상 기업의 전유물이 아니다. 공공 기관의 캐릭터는 해당 기관의 장과 종사자들을 대변하는 일종의 대리인이다. 따라서 제정 단계부터 캐릭터의 이미지를 잘 구축해야 한다. 공공 기관 캐릭터의 이미지는 절대적으로 친근해야 한다. 그래야 시민들이 해당 기관과 해당 기관에서 하는 업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우선 호감을 줄 수 있어야 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캐릭터를 어린 아이처럼 앳된 얼굴로 표현하는 것이다. 이름도 어린 아이를 연상시킬 수 있는 것으로 짓는다. 어린이의 얼굴은 어른 얼굴과 구조가 다르다. 이 글에서는 이런 동안(童顔)의 특징을 설명하고 어떻게 디자인해야 이런 동안(童顔) 이미지를 획득할 수 있는지를 시안적으로 제시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