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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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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9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253 - 265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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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이라는 매체는 사진적 본질이라고 할수 있는 “현실감”을 가장 강하게 할수 있는 매체로서 독자와의 공감도가 높다는측면에서 시각매체의 많은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즉, 많은 글을 넣어 부연적 설명을 하기보다는 사진한장의 현실적 이미지를 편집하는 것이 보다 큰 호소력을 가져올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단순히 상품광고만을 목적으로 하는 패션광고사진과는 달리 스토리성이 있는 감각적 사진들로 구성된 에디토리얼 패션사진에 있어서는 포토그래퍼의 역활이 중요하다고 할수 있겠다. 아울러 트리밍, 클로즈업과 롱숏, 사진의 크기(size), 시선의 흐름, 공간과 비율, 사진앵글등의 시각적표현을 살펴보고자 한다. 과학과 기술의 진보로 사진표현의 가능성과 영역은 넓어졌지만 지금은 테크닉보다는 보다 나은 내용의 질을 추구하고있는 시대이다. 어떻게 촬영하느냐 보다는 무엇을 찍고 어떻게 시각적 표현을 할것인가에 초점을 두고 작업을 해나가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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