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16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125 - 132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1세기의 급격한 지식정보사회와 다학제 융복합산업으로의 전환은 인류 삶의 모습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환경에도 많은 변화를 일으키고 있으며 매우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을 만들고 있다. 이와 같은 변화 속에서 디자인비즈니스의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으며 국가와 기업을 위한 생존전략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디자인비즈니스 환경에서도 창의적이며 체계적 시스템을 갖춘 디자인비즈니스 모델이 다각적으로 모색·개발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디자인비즈니스의 인식 부족과 진부한 프로세스를 갖고 있다는 한계점이 있다. 이에 본 연구는 디자인비즈니스의 올바른 개념정립과 패러다임에 따른 효과적 실현방향을 사례를 통해 모색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