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16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357 - 36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E-러닝 콘텐츠 제작에 있어, 학습자에게 감성적인 일체감을 형성하여 교육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는 스토리텔링 방식은 매우 효과적이다. 특히 디지털 스토리텔링 기반 콘텐츠는 학습자의 흥미 유발은 물론이며, 학습효과 또한 훌륭하다. 그리고 이러한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서 절대적으로 부족한 것이 개발 인력이며, 그중에서도 전체적으로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인력을 구성하며,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는 프로젝트 매니저와 콘텐츠의 전체적인 구성을 계획 할 수 있는 콘텐츠 기획자가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이러한 경쟁력 있는 인력의 양성을 통하여 경쟁력 있는 콘텐츠 개발이 가능하다고 본다. 또한 E-러닝 관련하여 본 논문에서는 살펴보지 않은 다른 분야, 즉 제도적 대책, 인프라 구축 문제, 콘텐츠 표준화 방안 등의 무수한 분야가 유기적으로 연관된 계획 하에서 함께 발전할 때 진정한 의미에서의 E-러닝의 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