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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16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281 - 290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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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대학(원격대학)의 IT관련 교과목과 멀티미디어디자인 관련 교과목의 교육콘텐츠 개발에 있어서 학습자들의 효율적인 학습효과를 위해 3차원 가상 시뮬레이션 기법 콘텐츠 제작이 필요하다.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동영상, 텍스트, 애니메이션, 인터페이스를 현실감 있게 구성하여야 한다. 학습자는 강의실에서 학습 내용을 실제 시뮬레이션 해보는 것은 물론 다양한 결과의 변화를 통해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 시켜야 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멀티미디어 요소를 이용하여 학습자 중심의 현실감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교육인적자원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지원하는 원격대학 경쟁력 강화 추진사업을 통해 제작되고 활용된 콘텐츠의 제작과정과 효과를 분석해보고 학습자들에게 학습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 요소와 설계기법을 제안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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