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포럼 제5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87 - 10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배경 본 연구는 네일아티스트의 전문성과 커뮤니케이션능력, 고객신뢰, 시술가치충족, 고객만족도 간의 구조적 관계를 알아보고자 한 것으로 관련된 변인간의 관계를 다룸으로서 기존연구에 비해 통합적인 관계를 밝히는데 의의가 있다. 이러한 결과는 네일아티스트로서의 전문가적 자질 함양은 물론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에 대해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네일샵의 관리와 경쟁력 확보를 위한 올바른 대처 방법을 유도하고자 한다. 연구방법 네일미용서비스 경험이 있으며 서울·경기, 부산·경남, 대구·경북에 거주하는 20∼50대 여성 73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SPSS 23.0, Amos 23.0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변인들 간의 직·간접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첫째, 전문성, 커뮤니케이션능력, 고객신뢰, 시술가치충족은 고객만족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전문성, 커뮤니케이션능력 고객신뢰는 시술가치충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전문성과 커뮤니케이션능력은 고객신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전문성과 커뮤니케이션능력은 고객신뢰, 시술가치충족을 통해 고객만족도에, 고객신뢰는 시술가치충족을 통해 고객만족도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전문성, 커뮤니케이션능력은 고객신뢰를 통해 시술가치충족에 간접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