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59 - 267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는 네일 미용산업의 서비스 품질이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알아보고자 진행되었다. 방법: 네일 미용산업에서 서비스 품질에 따른 고객의 반응이 고객만족, 신뢰, 재방문 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규명하기 위해 Statistical Package for the Social Sciences (SPSS) 분석을 실시하였다. 결과: 본 연구결과가 가지는 마케팅적 시사점은 네일 서비스산업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 품질 요인은 경제성, 확신성, 공감성, 친절성이다. 결론: 서비스 품질 요인이 네일 샵의 고객만족, 신뢰및 재방문 의도에 영향을 미치므로 이를 맞추고자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는 네일 미용산업에서 고객이 인식하는 경제성, 확신성, 공감성, 친절성이 향후 고객만족과 신뢰, 재방문 의도에 영향을 많이 주는 요인임으로 이러한 노력으로 고객지향성을 높이고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어 장기적인 관계가 구축될 때 재방문 의도가 높아짐으로써 자연스럽게 고객이탈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