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아동심리재활학회 놀이치료연구 놀이치료연구 제21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41 - 5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 Wee Class 아동에게 집단게임 놀이치료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아동의 자기조절능력과 교우관계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위해 집단게임 놀이치료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한 실험집단 아동 10명에게 8주 동안 주 1회 집단게임 놀이치료 프로그램을 실시하였고, 프로그램 참가를 원하지 않은 9명을 통제집단으로 하였다. 수집된 자료를 SPSS 21 t-test를 적용해 분석한 연구 결과는 첫째, 집단게임 놀이치료 프로그램이 실험집단 초등학생의 자기조절능력에 유의미한 영향을 끼쳤다. 둘째, 집단게임 놀이치료 프로그램이 실험집단 초등학생의 교우관계에 유의미한 영향을 끼쳤다. 이상의 결과에서 집단게임 놀이치료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조절능력과 또래관계를 향상 시키는데 효과적이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