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교육정보미디어연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125 - 155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초․중등 교육에서 e-러닝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e-러닝 참여 주체들에게 필요한 지원전략을 제안하는데 있다. e-러닝의 개념은 주로 기업교육에서 사용되어 왔기 때문에 학교 현장에서는 아직까지 e-러닝이 생소한 개념이고, e-러닝을 학교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이해에서도 혼란을 겪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학교교육에서의 e-러닝의 가능성과 활용 방법을 모색하고, 초․중등학교 교육에서 e-러닝 활성화를 위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를 위한 방법으로 학교교육에서의 e-러닝 및 사이버가정학습을 위한 선행연구를 고찰하고, e-러닝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학부모 및 교사들과의 인터뷰, 사례조사를 통해서 e-러닝에 대한 요구조사를 실시하였다. 이를 토대로 e-러닝 참여주체인 교사, 학생, 학부모의 역할을 교수/학습 역할, 사회적 역할, 관리적 역할, 기술적 역할의 네 가지로 구분하고, 각각의 영역별로 필요한 지원전략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