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교육정보미디어연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221 - 249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학교교육이 지식기반사회형 교육지원체제로서의 공교육 시스템 전환을 위하여 e-러닝기반의 새로운 학교교육체제의 구축이 절실히 요구된다는 전제 하에, 학교교육 현장과 연계된 e-러닝 정책은 구체적으로 어떠한 방향과 과제로 추진되어야 하는지를 탐구, 규명하는 데 놓여 있다. 다시 말해서, e-러닝이 학교교육 현장에 실천적으로 적용되어 소기의 성과를 이룩하기 위해서는 교사와 학생들의 요구분석에 기초해서 구체적으로 어떠한 내용과 방법을 통해서 e-러닝 정책의 기본 방향 및 추진과제가 수립, 시행되어야 하는지를 실증적으로 밝혀보고자 한다. 이와 같은 목적으로 수행된 본 연구결과를 통해서 향후 학교현장중심의 요구에 기초한 e-러닝 정책의 타당성과 효과성을 검증함과 동시에, 나아가 보다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e-러닝 정책을 수립, 추진하는데 필요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