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인적자원관리학회 인적자원관리연구 인적자원관리연구 제15권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151 - 165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픈마켓 중심의 인터넷쇼핑의 성장세가 애초의 기대를 훨씬 능가하는 수준으로 진행됨에 따라 온라인 소비자의 의사결정 및 행동에 관한 연구도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다. 본 연구는 최근 인터넷 쇼핑시장의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는 오픈마켓 쇼핑 경험자를 대상으로 실제 오픈마켓형 인터넷 쇼핑몰이 제공하는 의사결정 지원기능이 의사결정의 효율성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분석·검증하였다. 연구의 주요결과를 요약하면, 첫째 오픈마켓의 의사결정지원기능들이 고객의 의사결정의 효율성에 미치는 영향 분석에서는 독립변수로 설정된 6개 요인 중 탐색기능, 비교기능, 충실성 요인이 통계적으로 유의한 수준(.05)에서 의사결정의 효율성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둘째 고객의 의사결정에 대한 만족에 대해서는 부가정보, 충실성, 다양성, 선별기능 요인들이 통계적으로 유의한 수준(.05)에서 정(+)의 관계를 가지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특히 부가정보 및 선별기능이 중요한 원인변수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