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종수 (부산정보대학) 김태석 (동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8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8.11
수록면
619 - 62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특허에 기초한 인터넷 쇼핑몰들이 있으며 세계적인 인터넷 인프라에의 확산에 힘입어 기존의 오프라인 영업을 넘어서는 선전 효과를 보이고 있고, 오픈마켓(Open Market)과 같은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이 나타나고 발전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현재 인터넷 상에서 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의 제공으로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외 오픈마켓의 분석을 통하여 각각의 장점을 살린 새로운 오픈마켓의 데이터베이스를 설계를 제안하였다. 제안된 설계를 통하여 인터넷을 활용하여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받기를 원하는 클라이언트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오픈마켓을 제작할 수 있고, 또한 설계를 응용하여 새로운 인터넷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할 수 있는 참고 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연구
3. 문제 영역
4. 제안된 Database 설계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032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