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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과학연구
2016 .01
한국어 지시화행의 체계에 대한 소고
국어국문학
2020 .06
타 화행에 함축된 정표화행에 관한 연구
영남학
2016 .01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지시-거절화행 대조 연구
담화와인지
2018 .11
교실 수업에서 교사 발화의 지시화행 유형 및특징 연구
한중인문학연구
2016 .01
한국어교육의 화행교육 연구 동향 분석
대학교양교육연구
2017 .06
국어 문법 능력의 재개념화와 이론적 구성
국어교육연구
2024 .06
학교문법 정립에 있어서 표준문법의 역할
우리말연구
2015 .01
교육문법으로서의 한국어 담화문법 연구 - 연구 동향 및 쟁점을 중심으로 -
우리말글
2023 .09
보조동사 ‘-아/어 보다’ 교육 연구
어문론집
2021 .09
한국어교육에서의 비교문화적 화행 연구와 교육적 적용
국어국문학
2016 .09
문법교육에서 개념적 자원 분석의 가능성과 유용성 - 문장의 문법성 판단 과정을 중심으로 -2)
한국초등국어교육
2022 .10
진술화행의 개념과 범주에 관한 연구
우리말연구
2017 .07
한국어교육에서 대화 분석 방법론의 수용 양상과 발전 가능성
어문론집
2015 .03
교육문법으로서의 한국어 유사 문법 연구
어문론집
2021 .03
한국어 학습자의 문법 지식 측정을 위한 문법성 판단 테스트 개발의 쟁점과 과제
국어교육연구
2018 .06
표준성, 규범성의 개념과 한국어 문법 기술
한국어학
2020 .02
응대화행 유형 선택에 따른 공손성 차이 연구
인문학연구
2016 .12
문법화과정에 따른 체언 후 보조적 동사의 범주변화
중국조선어문
2018 .05
학교 문법에서의 『한국어 표준 문법』 수용 방향
한국어학
2020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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