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통합교육과정연구 통합교육과정연구 제4권 제2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93 - 120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일선 초등학교 교실을 배경으로 한 일상적인 수업에서 교사와 학생들이 그들의 교수와 학습을 주제 중심으로 인식하고, 계획하고, 실행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통합단원을 통한 주제중심 통합수업 적용의 실제와 그에 관한 시사점을 얻고자 실행되었다. 이에 연구자는 2007 개정 통합교과의 통합단원인 2학년 2학기 ‘3. 아름다운 우리나라’를 선택하여 주제중심 통합수업을 실행하였고 그 실행과정과 그 과정에서 찾은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이 연구를 바탕으로 연구자는 일선 학교에서 평범한 교사가 주제중심 통합수업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하나의 방안에 대해 제시하고자 하였고 아울러 왜 초등학교 교실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주제중심통합수업이 고려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의 일부를 제시하고 싶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