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체육과학연구 체육과학연구 제21권 제1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1,037 - 1,05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골프연습장 이용객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골프관련 특성 및 라이프스타일을 변수로 이용하여 시장을 세분화하여 각 집단의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있다. 이 연구의 대상으로는 서울, 경기지역 골프연습장 이용객을 모집단으로 선정하여 총 1,20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였다. 이 중 회수된 설문지는 1,115부였으며, 연구목적에 적합하지 않은 55부를 제외한 1,060부를 실제 분석에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를 위한 통계방법은 윈도우형 SPSS 12.0 통계패키지와 AMOS 5.0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빈도분석, 탐색적요인분석, 확인적요인분석, 신뢰도분석, 군집분석, 교차분석, 일원변량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골프연습장 이용객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골프관련 특성 및 라이프스타일 이용하여 총 5개의 집단으로 세분화하였으며, 각 집단의 특성에 따라 ‘문화생활추구 골프초보 가정주부’, ‘고소비 골프중급 가정주부’, ‘적극적 자기관리 골프중급 남성 직장인’, ‘20대 골프초보 여성 직장인’, ‘사교형 30대 골프초보 남성 회사원’으로 명명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