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03.4
수록면
1 - 1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골프연습장 이용자들의 이용만족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이용만족 하위 요인들의 상대적 영향력을 파악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있다.
본 연구에서는 서울 소재 골프연습장 이용자들을 모집단으로 선정하였으며, 표본 추출을 위해 서울 소재 5개 골프연습장을 선정한 후 비확률표본추출법 중 편의추출법을 사용하여 총 400부의 설문지를 배부하였다. 설문지는 자기평가기입법에 의해 작성되었으며, 이중 불성실하게 응답한 자료를 제외한 총 312부의 자료가 실제 분석에 사용되었다.
본 연구의 자료처리는 윈도우용 SPSS 10.0 통계패키지를 이용하여 빈도분석, 독립표본 t-검정, 일원분산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이용자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라 골프연습장 이용만족도에는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있었다. 둘째, 골프연습장 이용만족도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결과, 먼저 이용만족도 하위 4개 요인 중 골프연습장 시설, 서비스, 지도자 요인이 전체만족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시설, 지도자, 편리성이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끝으로 이용자들의 전체만족도는 재구매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논의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8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