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정학 (경희대학교) 이민섭 (경희대학교) 정승훈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09.12
수록면
171 - 18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골프활동 소비자를 대상으로 골프참여특성에 따른 라이프스타일과 참여동기를 분석하여 세분화된 마케팅전략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대상으로는 서울 강남, 강북, 경기 남부, 북부에 있는 실내외 골프연습장 회원을 대상으로 편의표본추출법을 이용하여 각 100부씩 총 80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였다. 이 중 회수된 설문지는 742부로 92.75%였으며, 수집된 자료 중 응답 내용이 부실한 73부를 제외한 669부를 결과 분석에 사용 하였다. 자료처리를 위한 통계방법으로는 SPSS 12.0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K-평균 군집분석, 교차분석, 일원변량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소비자의 골프특성을 이용하여 총 4개의 집단으로 분류하였으며, 각 집단의 특성에 따라 라이프스타일과 참여동기의 차이를 분석하였다. 집단에 따른 라이프스타일의 차이는 자기과시형, 적극적 자기관리형, 과소비형에서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으며, 참여동기에서는 기술습득, 재미, 사교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5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