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체육과학연구 체육과학연구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03.1
수록면
93 - 10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금까지 스포츠센터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마케팅이 연구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의 대상이 된 연구분야였으며, 특히 고객만족과 관련된 연구들이 주를 이루어왔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 마케팅 관련 연구들 중 스포츠센터를 대상으로 한 연구를 중심으로 연구동향을 분석하여 미래의 연구방향을 제시하는데 있었다. 먼저, 국내 체육관련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들 중 스포츠센터의 마케팅을 연구주제로 다룬 총 82편의 논문들을 대상으로 연구주제별(고객만족 및 소비자행동, 서비스품질, 마케팅전략, 기타) 그리고 연구방법별(연구대상 조직, 자료수집 방법, 자료분석 방법) 분석을 실시하였으며, 이를 근거로 향후연구를 위한 방향을 제시하였다. 무엇보다도, 스포츠센터는 여러 마케팅 수단들과 결합된 통합마케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으며, 앞으로는 이론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보다 더 훌륭한 연구결과들이 나올 것이라고 판단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