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부산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교사교육연구 교사교육연구 제57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0 - 50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PBL 모형을 활용한 수업이 고등학생의 학업성취도와 수학적 성향에 끼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이 목적을 위하여 연구문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PBL 모형을 활용한 수업이 학업성취도와 수학적 성향에어떠한 영향을 주는가? 둘째, PBL 모형을 활용한 수업을 하였을 때 나타나는 학생들의 인식의 변화는 어떠한가? 본 연구에서 살펴 본 분석 결과 및 검증을토대로 PBL 모형을 활용한 수업을 실시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첫째, PBL 모형을활용한 수업은 전통적인 교과서 중심의 설명식 수업보다 수학과 학업성취도 향상에 효과가 있었다. 둘째, PBL 모형을 활용한 수업은 전통적인 교과서 중심의설명식 수업보다 수학적 성향의 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6개의 하위 요소 중 수학적 가치 외 5개의 하위요소에서 사전보다 사후에 평균점수가 높게나왔다. 이는 수학적 성향이 연구반 학생들이 비교반학생들보다 향상되었다고 볼 수 있다. 셋째, PBL 모형을 활용한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에 대하여는긍정적인 반응이 많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