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44권 제2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149 - 173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통합교육시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장애학생들의 사회성 증진과 일반학생들의 장애학생에 대한 태도변화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일반 중학교에서 통합교육을 받고 있는 장애학생 4명과 일반학생 10명을 대상으로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약 7개월 동안 주 1회 총 30회기 실시하였다. 그 결과 장애학생의 협력, 자기주장, 자아통제 등 사회적 기술이 향상되었으며, 특히 장애학생 3명의 경우 자기주장에서 가장 많은 향상을 보였다. 이와 함께 일반학생의 경우 장애아에 대한 태도가 보다 긍정적으로 변화되었으며, 특히 여학생이 29% 증가율로서 남학생 17% 증가율 보다 높게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