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54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21 - 23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本研究は, 中国の特殊教育における随班就読のはじまりからその発展過程, 現状と課題について考察した。1980年代, 中国は障害児童生徒に教育を普及させることを目的に, 障害児童が通常学級で一般児童と共に学ぶ教育形態—随班就読を取り入れ, 障害児童生徒の教育形態の多様化へ向けて歩みはじめた。随班就読の導入は, 障害児童生徒の就学率を大幅に引き上げ, 現在も通常学級で随班就読している障害児童生徒数が, 特殊学校ㆍ特殊学級に在籍している障害児童生徒数より多い。一方, 随班就読は支援体制の不整備や障害児童生徒の担当教員の専門性向上の必要性などの問題点も抱えており, 随班就読している障害児童生徒の “随班混読” を齎している。中国は今後, 今日の世界的な広がりを見せているインクルーシブ教育の理念も取り入れながら, 中国の状況に適した随班就読の充実を図るべきであろう。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