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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식·행위 양태 다의성 어미의 의미와 억양 : 구어 자유발화 분석을 통하여
한국어학
2017 .11
한국어 억양 연구의 성과와 전망
한국학연구
2023 .06
음성학의 연구 성과를 활용한 한국어 억양 교육 연구의 현황과 과제
어문논집
2023 .04
20세기 전반기 종결어미의 감탄법 실현 양상
어문론집
2019 .09
한국어 학습자의 종결어미의 의미에 따른 억양 판별 및 산출 양상 -종결어미 ‘-고’, ‘-다고’, ‘-네’, ‘-다더라’, ‘-다니’, ‘-(으)ㄹ걸’을 중심으로-
우리말연구
2021 .01
현대중국어 허사 ‘吧’의 양태성
중국어문학
2017 .08
‘-다고’의 종결어미적 사용에 나타나는 한국어 학습자의 억양 실현 양상 연구
어문론집
2018 .06
스페인인 초급 학습자의 한국어 억양 실현
우리말글
2017 .03
한국어 종결어미 ‘-지’의 억양 실현 양상
현대문법연구
2022 .12
15世紀 韓國語 認識 樣態의 下位 範疇에 對한 考察 ?認識 樣態 형식이 표현하는 양태 의미를 중심으로?
어문연구(語文硏究)
2021 .09
인식양태 ‘要’의 미래시간 의미 분석
중국어문학논집
2021 .08
성별에 따른 구어 종결 어미 ‘-잖아’의 화용 전략과 억양의 기능 -대학생 자유발화 분석을 통하여-
어문논집
2020 .01
종결어미 ‘-다’의 유형별 의미 기능과 문말 상승 억양의 역할
한국어학
2025 .02
부담줄이기 기능의 종결어미에 '-는데'와 '-거든'에 얹히는 문말 억양 연구-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이중언어학
2016 .01
한국어와 중국어의 의문문 억양 대조 연구
우리말연구
2019 .01
한국어 인식양태 표지의 사용 양상
언어사실과 관점
2016 .01
개념적 혼성과 한국 수어의 양태
수어학과 언어융합연구
2024 .06
평양 문화어 억양 기술에 대한 연구
한말연구
2021 .09
한국어 교육을 위한 억양 교육 항목에 대하여
한국어학
2015 .05
‘-ㄴ거야’의 문법화에 대한 실험음성학적 연구 -20대 구어 음성자료의 억양 분석을 통하여-
우리어문연구
2021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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