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서울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원 한국초등교육 한국초등교육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33 - 47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글로벌 히스토리는 상호 관련과 비교의 방법을 통한 다극적, 다원적, 광각적, 광역적인 어프로치를 지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글로칼리제이션(glocalization)이나 복합적인 근대성들(multiple modernities)과 같은 새로운 개념들을 끌여 들여 세계화의 제반 현상과 요소들의 상호 관련성과 연결고리를 정밀하게 세목화하여 조사하는 한편, 이를 위한 학제적 공동연구를 지향하고 있다. 그것은 초국가사, 초/통문화사인 동시에 기존의 지역/문화연구의 지평을 넘어선 글로벌 스터디즈의 성격을 띤 역사라는 점에서 새로운 역사교육으로서 효용성이 있다. 나아가 초등교육에 있어서 역사․지리 통합 교육의 새로운 방향과 글로벌 스터디즈의 가능성 및 다문화 교육의 새로운 연구방법을 모색케 해준다는 점에서 초등교육과정은 물론, 초등교사를 양성하는 교육대학의 교양과정 뿐 만아니라 대학의 교양과정에서의 수용이 재고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