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서울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원 한국초등교육 한국초등교육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173 - 196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근대 자연주의 유아교육사상가(코메니우스, 루소, 페스탈로치, 프뢰벨)들이 공통적으로 강조한 ‘자연을 따르는 교육’에 대하여 고찰해보고 대표적인 자연주의 유아교육 프로그램들을 탐색해 보고자 한다. 그리하여 현장 적용 가능한 자연주의 유아교육 실제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인지·결과 중심 교육의 강조와 자연환경이 인공적인 환경으로 대체되고 있는 현 시대에 유아들의 정서·신체건강·도덕성 결여가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기 때문에 그 해결 방안으로서 자연주의 유아교육의 실천은 매우 절실하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를 반영한 본 연구는 이후 자연주의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보급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