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 현장과학교육 현장과학교육 제3권 제1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48 - 58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과학교사 자격 기준을 고찰해 보고, NBPTS와 NATA의 전문적인 과학교사 자격 기준에 비추어 볼 때 우리나라 과학교사 양성기관의 교육과정이 어떠한지를 재고해 보았다. 분석 결과 우리나라 과학교사 양성 교육과정은 아직도 과학교사 자격기준을 만족시킬만한 수준을 갖추고 있지 않음이 밝혀졌으며, 교육인적자원부가 최근에 제시한 과학 교사 양성 교육과정 최소 기준도 연구에 기초한 기준이 아니므로 근거 있게 수정되어야 한다고 생각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