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 현장과학교육 현장과학교육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294 - 318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교수요목기부터 2009 개정 교육과정까지의 모든 초등과학 교과서 표지를 문자, 일러스트레이션, 배치 및 내용의 관점으로 분류하여 분석하고, 교과서 표지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흥미도를 조사하였다. 초등과학 교과서 표지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 초등학생들은 문자의 경우 객관적인 인상을 주는 고딕체를 선호하였다. 일러스트레이션은 고학년 학생들은 증거에 의한 추론과 상상력을 모두 중시하는 사진 삽화 혼합형을, 저학년 학생들은 상상력에 중점을 둔 삽화형을 선호하였다. 배치는 안정감과 집중력이 높은 중앙 상단형을 선호하였고, 내용은 학생들이 탐구 활동을 하는 장면이 제시되어 있는 표지가 감정이입 및 공감 효과가 커서 흥미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