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 현장과학교육 현장과학교육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22 - 129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사범대학 화학교육 전공 1학년 대학생들의 논증 구성 능력을 이해할 목적으로 학생들이 제출한 일반화학 실험 보고서를 분석하였다. 실험 보고서에 나타난 논증 구조를 사실, 설명, 부연, 주장의 논증 요소로 분석하였는데, 분석 결과 학생들은 주로 사실-설명이나 사실 위주로 실험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었다. 학생들의 논증 구성 능력이 매우 부족하였으며, 논증 구성의 필요성에 관해 인식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 결과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학생들과 심층 면담을 실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