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 한국언어문화학 한국언어문화학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23 - 57 (3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최근 한국어교원의 급격한 증가의 주된 원인이 되고 있는 원격기반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의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전공’에 대해 기관의 질적 향상과 학습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방안 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이를 위해 한국어교원자격제도와 학점은행제도의 현황을 살펴보고, 현재까지 여러 연구 결과를 통해 제시된 문제점을 파악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전문적 지식을 갖춘 한국어교원을 양성하기 위해서는 제도적인 측면에서 이를 보완해야 할 것이다. 결국 제도적인 보완이란 교육기관과 교육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이 필요하다. 이 논문은 제도적 측면에서 해결 방안을 제안하기 위해 네 가지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