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브랜드디자인학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105 - 11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외국인 관광객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이들에 대한 기본적인 특성과 문화관광상품 축제평가에 대한 연구는 미흡하였다. 보령머드축제는 안동탈춤축제와 함께 국내 2대 대표축제로 선정 되었다. 그에 따라 관광진흥기금이 지원되며, 관광공사를 통한 해외홍보와 축제 컨설팅 등이 지원되고 있다. 지역홍보의 대표 이미지로 활용되는 장성군의 홍길동, 국내 축제 중 함평나비 축제와 관련브랜드 런칭은 성공사례로 눈여겨 볼 수 있다. 본 연구는 보령머드축제의 문화관광상품 평가를 위하여 보령머드축제를 방문한 내, 외국인을 대상으로 205개 설문을 유효 표본으로 선정하여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 결과 문화관광상품 모든 항목이 유의적인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외국인이 더 높게 평가하고 있다. 축제상품과 만족도의 상관계 분석결과 모두 유의하게 나타났으므로 축제의 특색을 살린 무료 또는 유료 상품을 개발하여 외국인 방문객이 많이 가져갈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으로 추론된다. 본 연구의 결과는 해당 축제뿐만 아니라 다른 축제들도 응용하여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