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제58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83 - 110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일기쓰기 중재가 지체장애 중․고등학생들의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 목적을 위해 지체장애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를 활용하여 과정중심 쓰기지도 방법을 적용한 일기쓰기 중재를 실시하였으며 대상자간 중다간헐기초선 실험설계방법을 사용하여 쓰기 능력(글의 길이, 글의 내용)의 변화와 유지효과를 관찰하였다. 연구 결과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일기쓰기 중재를 적용한 결과 세 명의 지체장애 중․고등학생 모두 글의 길이가 증가하였으며, 글의 내용 점수도 세 명 모두 향상되었으며, 중재가 종료된 후에도 유지되었다. 스마트기기의 특성을 활용하여 지체장애학생의 소근육 운동기능을 보완하고 과정중심의 쓰기 지도를 통해 쓰기 내용적 측면을 교수한 점에서 본 연구의 의의를 찾을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