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247 - 261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수정된 일본 중학교 지리교과서의 학습내용-활동을 사례중심으로 살펴보는 것이다. 2006년 4월 신학기 채택을 앞두고 심의중인 6종 교과서의 학습내용-활동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교과목표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특징을 확인할 수 있다. 첫째, 학습자 활동중심, 제시된 자료에 근거한 본문 기술, 하늘에서 내려본 지역모습, 심화학습 안내를 통해 지리에 대한 관심을 제고한다. 둘째, 다양한 관점, 세계규모의 지역조사, 지역연계 학습을 통해 지역을 세계적, 다면적·다각적으로 이해한다. 셋째, 주제별 지역학습, 지구탐험, 주변지역학습 활동을 통해 지리적 관점과 지리적 사고방식을 습득한다. 넷째, 영역인식을 강조하여 국토에 대한 인식을 심화시킨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