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통합교육학회 통합교육연구 통합교육연구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95 - 113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장애유아 담당 교사가 인식하는 직무스트레스와 회복탄력성, 심리적 소진과의 관련성을 알아보고, 직무스트레스가 심리적 소진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에서 회복탄력성의 어떠한 매개효과가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이다. 본 연구의 결과, 첫째, 장애유아 담당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심리적 소진, 회복탄력성 간에는 비교적 높은 상관을 보였고, 둘째, 장애유아 담당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회복탄력성은 심리적 소진에 미치는 영향은 유의미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직무스트레스와 심리적 소진의 관계에서 회복탄력성은 부분매개 효과를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