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디자인융복합학회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제9권 제3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3 - 1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TV 광고에서 모델의 속성을 통한 모델 선호도와 일치성에 관한 실험 논문이다. 이를 위해2008년 11월 1일부터 2009년 10월 31일까지 1년 동안 방영된 TV광고 중에서 많이 출연한 10명의 모델을 선정하고 1차 실험을 통하여 모델 자체에서 느끼는 모델의 선호도를 모델의 속성인 진실성, 전문성, 매력성 중심으로 분석하고,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2차 실험에서는 모델 자체에서 느끼는 모델의 속성 선호도와 실제 TV광고 속에서 보이는 모델의 모습을 통해 나타난 모델의 속성과의 일치 정도를 설문을 통해 분석하였다. 실험 결과 이나영, 김희애, 소지섭의 경우 모델에서 느끼는 속성과 TV광고 속에 나타난 속성과 매우 높은 일치 정도를 보였으나 김연아, 이승기, 손담비, 강호동, 박보영은 반대로 낮은 일치 정도를 보였다. 위의 결과에서 보듯이 모델의 실제 속성과 TV광고 속에서 보이는 모델의 모습에서 느끼는 모델의 속성과는 차이가 있으며, 이러한 차이는 소비자의 관심과 흥미 유발을 극대화 하여 제품 구매욕구나 태도, 상품선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정보원인 모델을 대하는 소비자의 신뢰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