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창의력교육학회 창의력교육연구 창의력교육연구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 - 1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육과정에 부합하는 창의적 문제해결력 증진을 위한 TRIZ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인 누리과정에서 나타난 창의성 요소와 활동유형을 분석하였으며 유아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증진을 위해 국가수준의 교육과정 내에서 접근할 수 있는 교육활동으로서 TRIZ 원리를 적용한 프로그램을 제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창의성의 요소인 인지적요소, 동기적요소, 성향적 요소가 골고루 접목된 교육과정이 실행되어야함과 유아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증진을 위한 TRIZ 프로그램의 현장 적용을 통한 효과 검증의 필요성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