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창의력교육학회 창의력교육연구 창의력교육연구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37 - 5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7)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청소년이 기업가 정신을 구성하고 형성해가는 과정을 분석하였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질적 사례 연구 방법론을 사용하였으며, 근거이론을 분석 방법 및 도구로 채택하였다. 연구대상은 국내에서 진행된 차세대영재기업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연구 결과, 청소년들은 하고 싶은 것이 꿈이 잠재되어 있고, 타인의 권유에 의해 기업가 정신 교육에 입문하게 된다. 청소년은 교육을 받으면서 자신의 꿈에 대하여 확신을 갖고, 더욱더 다양한 경험을 받아들이게 된다. 그리고 경영인으로서 관점을 다양하게 습득하고, 습득된 경험이 생활 속에서 습관처럼 체화되어 예비 기업가로서 성장하게 된다. 이러한 기업가가 되어가는 과정은 자신이 하고 싶은 목적을 이루어 나아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청소년의 기업가 정신 형성 과정의 개념들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기업가 정신의 의미를 재개념화하고, 기업가 정신 교육을 학교 안에서의 교육과정으로의 도입을 위한 방안을 마련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