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251 - 26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취학 전 만5세 유아의 원활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한 초등전이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단계로서, 초등전이프로그램에 필요한 하위요소들을 추출하여 제시함에 있다. 이를 위해 서울과 경기지역의 유아교육기관에 자녀를 보내고 있는 만5세아 부모와 유아교육기관에 종사하고 있는 만5세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만5세아 부모와 유아교육기관의 교사 모두 초등전이프로그램의 중요성에 대해 매우 높게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었으며, 초등전이 프로그램 내용의 영역에 있어서 부모와 교사 모두 ‘적응’을 가장 중요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 번째로 부모는 ‘지식’, 교사는 ‘규칙 및 습관’을 중요하게 여겼다. 이러한 인식을 토대로 ‘적응’에 관한 초등전이프로그램의 문항이 부모와 교사에 의해 17개가 추출되었으나 다시 전문가집단의 내용타당도 분석을 통해 총 12개 문항이 추출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